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정보

노니 효능과 부작용

by 콜레올로지 2021. 10. 13.

오늘은 노니의 효능 몇 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니는 하와이나 괌 같은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을 하는 열대식물입니다. 노니 효능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집에 대량으로 보관해놓고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번 시간에는 그런 노니의 효능과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도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노니의 효능
  • 노니의 부작용
  • 노니의 권장 섭취량

 

 

1. 노니의 효능

 

● 항산화 작용

    ① 노니를 섭취하면 면역세포가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외부로부터의 유해물질 및 감염균등에 반응하여 항산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피부미용

    ① 몸 속의 지방을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몸 속의 노폐물과 숙변제거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② 항균 작용으로 인해 기생충이나 피부병 치료에도 효과적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 관절염 예방

    ① 노니는 긴 세월동안 통증완화를 위한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노니에 폴리페놀, 프로제로닌과 같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고혈압 개선

    ① 노니의 스코폴레틴 성분이 혈관을 확장시켜 원활한 혈액순환을 유도하여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 암 환자에게 도움

    ① 연구에 의하면 노니를 매일 5~9g을 매일 섭취한 암 환자의 경우 신체의 기능 개선 및 통증 완화, 피로 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혈당 수치 감소

    ① 노니 주스가 혈당을 유의미한 정도로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2. 노니의 부작용

노니는 일반적으로 부작용이 없고 안전한 식품이지만 개개인에 따라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노니의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열대성 과일 알러지

    ① 열대성 과일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은 피해야합니다.

 

● 임산부

    ① 임산부 및 모유 수유 중에는 노니를 피해야합니다. 섭취 시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설사유발

    ① 노니를 과다 섭취 시 안트라퀴논 성분에 의해 설사가 유발 될 수 있습니다.

 

● 신장질환

    ①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신장(간)질환이 있는 분들은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3. 노니의 권장 섭취량

노니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식품으로 분말부터 주스, 추출물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노니는 사람에게 많은 효과를 가져다주지만, 하루 권장 섭취량에 따라 섭취해줘야 합니다.

 

하루 섭취를 기준으로 노니 주스의 경우에는 100ml ~ 최대 750ml가 적합하며, 추출물의 경우 500ml, 노니분말의 경우에는 1~3g가량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섭취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몸에 좋아도 꼭 하루 권장량을 지켜가면서 복용하시면 건강에도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