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정보

뉴케어 당플랜 당뇨식 차이점과 효과 및 복용방법

by 콜레올로지 2022. 5. 10.

대상 뉴케어라는 회사를 아시나요? 뉴케어는 일반인 및 환자 영양식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브랜드로써 오늘은 당뇨환자를 위한 당뇨 영양식, 간식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균형영양식 당플랜과 당뇨식 DM이란 제품을 알아보고 두 제품의 차이점과 각 제품마다 효과 및 먹는 방법까지 한 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플랜
뉴케어 당플랜 당뇨식dm

뉴케어 당플랜과 당뇨식 DM은 무엇일까?

당플랜과 당뇨식 DM의 경우에는 입으로 식사하기 어려운 경관 급식을 하는 당뇨환자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으로써 간식 혹은 음료, 당뇨식단으로도 많이 이용되는 제품이며, 오죽하면 병원의 의사분들도 당뇨환자분들에게 권장하는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당뇨환자들은 특히나 혈당, 식단 및 영양공급에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당뇨에 좋은 음식들이 많지만 따로 챙겨 드시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나온 간편한 당뇨 영양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말로 당뇨환자에게 도움이 될까?

이러한 환자를 위한 영양식의 경우 아무리 검증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검증이 되었다고 하지만 환자들이 먹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각 제품마다 어떠한 성분과 효과가 있길래 당뇨환자들에게 좋은 것인지 하나씩 살펴보고 2개 제품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자세히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뉴케어 당뇨식DM 특징과 복용방법

사실 지금은 뉴케어 당플랜 제품이 더 유명하지만 먼저 출시된 제품은 당뇨식 DM입니다. 당뇨식 DM은 경관 환자를 위한 제품으로써 사실 맛과 향보다는 당뇨환자의 혈당관리와 영양공급을 우선적으로 생각해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영양공급에 필요한 열량을 균형 있게 구성하고 당뇨환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성분들을 함유하여 까다로운 당뇨 식이요법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당뇨식 DM의 특징과 복용방법은 아래 표로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뉴케어 당뇨식DM 특징 및 복용방법
대표적인 특징 균형있는 열량 구성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혈당과 인슐린 반응이 낮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이눌린 함유
당뇨환자들에게 필요한 성분인 이노시톨, 비타민K, 망간, 구리, 콜린, 타우린, L-카르기닌 함유
혈중 당의 농도 변화가 적은 복합 당질 사용
팔라티노스 함유
섭취 방법 식사 대용으로 섭취 시에는 하루8~12캔을 섭취해주세요.
영양 보충용으로 섭취 시에는 하루에 2~3캔만 섭취해주세요.
환자의 열량요구량 및 질병 상태에 따라 조절이 가능합니다.

 

뉴케어 당플랜 특징과 복용방법

뒤에서 2개 제품의 차이점에 대해서 자세하게 언급할 예정이지만 당플랜의 경우 당뇨식 DM에 비해서 좀 더 먹기 좋고 맛있게 만든 제품으로써 당뇨식 DM에 비해 프리미엄급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뇨환자를 위해 만든 영양식이며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고소한 호두 맛으로 제조하였고 당류가 0g이지만 당 없이도 맛있는 당뇨 영양식이 바로 당플랜입니다. 뉴케어 당플랜은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아래 표로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뉴케어 당플랜 특징 및 복용방법
대표적인 특징 당뇨환자를 위한 균형잡힌 영양 구성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당류 0%
건강한 단맛을 위해 알룰로오스를 사용
식이섬유는 높이고 나트륨은 줄인 당플랜
6중 무균팩으로 제작하여 더욱 안전하고 실온에서 보관이 편리하도록 제작
26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함유
복용 방법 식사대용으로 한 끼에 1~2팩을 섭취하세요.
식사 대용 뿐만 아니라 간식으로도 1팩씩 섭취가 가능합니다.
식사량 조절이 필요하신 분들은 식사 전 1팩 섭취 후 식사량을 1/3로 줄여서 섭취하세요.

 

당뇨식DM과 당플랜의 차이점은?

앞서 각각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봤지만 2개의 제품 차이점은 결국 향과 맛 그리고 당의 유무 차이 정도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애초에 당뇨식 DM의 경우 단맛은 무조건 자제하시고 소량의 식사로 영양보충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제작되었지만 좀 더 맛이 좋고 먹기 편하게 섭취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 당플랜이라는 제품이며, 당이 2g이었던 당뇨식 DM과 달리 당이 0g으로 아예 줄였으며 당이 줄었음에도 건강한 단맛을 내기 위해 알룰로오스를 사용하여 보다 영양관리와 당뇨환자들의 식단관리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당뇨식 DM과 당플랜의 내돈내산 후기

당뇨는 사람마다 증상이 조금씩 다르게 나타날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맞는 음식이지만 본인에게는 오히려 독이 되는 음식일 수 있습니다. 아래 첨부드린 후기들을 살펴보시고 혹시 놓치는 부분이 있는지,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사항 혹은 부작용에 대해서 조금 더 살펴보시고 복용하시면 더욱 건강하게 식단관리를 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드리겠습니다.

 

뉴케어 당뇨식 당플랜 내돈내산 후기 및 부작용

당뇨환자들에게는 영양보충과 식이조절이 필요하다는 것은 아실 겁니다. 그래서 아무 음식이나 섭취할 수 없고 입맛도 없어지는데 이런 분들을 위해서 출시된 제품이 뉴케어의 당뇨식 DM과 당

jayang.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대상 Wellife의 뉴케어 당플랜 및 당뇨식 DM 제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당뇨환자들은 식단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이 많지만 챙겨 먹지 못하면 소용이 없는 것처럼 챙겨 드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당뇨 영양식으로 유명한 뉴케어의 당플랜, 당뇨식 DM으로 식사대용, 간식, 음료 등으로 대신 섭취하셔서 건강하게 몸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