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소식

독감 백신 주사 가격 가장 저렴한 곳

by 콜레올로지 2021. 10. 20.

주사-맞는-모습
독감주사접종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독감 주사를 비교적 저렴하게 접종할 수 있는 곳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19의 유행으로 팬데믹 공포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독감까지 동시에 유행을 하면서 전문가들은 '트윈데믹'에 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이 거주지 주변에서 독감을 맞을 수 있는 곳을 알아보고 있는데,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어디서 맞아야 저렴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독감 주사의 종류와 차이점
  • 독감 백신 주사의 가격
  • 독감 백신 주사 가격 저렴한 곳
  • 독감 백신 주사 접종 후 주의사항

 

 

독감 주사의 종류와 차이점

독감은 백신 항체가 형성되기까지 약 2주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독감 시즌이 오기 전인 가을에 접종하는 것이 좋고 10월 말, 최소 11월 초에는 접종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매년 유행하는 바이러스는 변하기 때문에 해마다 접종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 시중에 출시된 독감백신은 3가와 4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분들이 어떤 선택을 선택할지 고민하시는데 이 두 종류의 백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가 독감백신

3가 백신은 독감을 일으키는 인플루엔자 A형 바이러스 2종(H1N1, H3N2)과 B형 바이러스 1종(빅토리아)을 예방할 수 있는 항원을 갖고 있습니다. 즉, 총 3가지의 인플루엔자에 대한 예방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4가 독감백신

4가 백신은 3가 백신에 또 다른 B형 바이러스 1종(야마가타) 항원을 추가한 백신입니다. 3가 독감백신에 포함되지 않은 B형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사례가 빈번해지고, B형 바이러스 두 종류가 동시에 유행하게 되면서 보다 폭넓은 예방 효과를 위해 4가 독감백신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백신을 접종해야 할까?

건강한 성인이라면 3가 백신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다만, 초등학생 이하 연령층과 65세 이상 노인의 경우 그 해에 유행하는 바이러스에 따라 백신 접종을 고려해야 하는데,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4가 독감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됩니다. 다른 연령대에 비해 B형 바이러스로 인한 후유증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독감 백신 주사의 가격

4가 독감 백신을 맞으면 더 좋다는 것은 이제 아실겁니다. 그러나 단점은 3가 백신에 비해서 가격이 비싸다는 점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주변 병원이나 보건소에 물어보시는데 대부분 가격이 4만 원대라고 안내를 받으셨을 것이고, 병원마다, 지역마다 천차만별이실 겁니다. 아래에서는 4가 백신 독감 주사를 2만원대에 접종할 수 있는 곳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독감-주사-가격표
독감주사가격

한국건강관리협회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한국건광관리협회에서는 4가 백신을 평균 25,000원에 접종이 가능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질병의 조기발견을 위한 건강검진, 질병예방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상담 및 보건교육 등의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며, 전국 주요 시·도에 16개의 건강증진의원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독감주사 금액을 맘대로?

독감주사 금액을 병원 임의대로 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런 이유로 병원마다 가격의 차이가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개인병원이 아니기에 2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접종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건강검진도 하고 있으니 함께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디 특정 지역에만 위치한 게 아니라 전국적으로 있으니 집 주변으로 검색해보시면 바로 찾아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독감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독감 백신까지 접종을 하였으면 주의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독감 접종 후 아래에 해당되는 행동은 피하셔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꼭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주의사항 1번

접종 후 1~2일은 음주나 운동을 하지 않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2번

접종 후 본인 몸 상태와 접종 부위를 3시간 이상 관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주의사항 3번

접종 후 접종 부위를 문지르거나 긁지 않고 청결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4번

접종 후 미열 발생 시 해열제를 복용하되 고열이 발생하거나 이 외의 이상 증상 (입, 혀가 붓거나 호흡곤란, 전신발진)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가까운 의료진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주의사항 5번

접종 후 당일은 2차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목욕과 샤워를 피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