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소식

화이자 백신 부작용 두통 증상과 대처법

by 콜레올로지 2021. 10. 18.

머리를-쥐어짜는-모습
화이자백신-부작용-두통

이번 시간에는 화이자 백신 부작용 두통 증상과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부작용 증상 중 생리 부작용과 설사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이 부분도 정말 중요하니 유사한 증상이 발생하셨다면 꼭 확인하시고 가까운 의료진에 방문하여 정밀검사를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종류

화이자 백신은 mRNA 백신으로 미국의 제약회사(Pfizer)와 독일의 생명공학 기업 바이오테크(BioTech)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입니다. 최근 발생하는 부작용 증상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두통증상과 관련된 부작용과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접종 부위의 발열·통증
  • 근육통·두통·가슴통증
  • 구토·메스꺼움
  • 설사
  • 호흡곤란·숨가쁨
  • 심장박동 증가
  • 실신
  • 생리불순·하혈

 

화이자 백신 부작용 '두통 부작용'

두통 부작용 증상 사례 1)

최근 1차 백신 접종률이 70%를 넘긴 가운데,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 부작용을 호소하는 국민청원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무 기저질환도 평소에 아무 증상도 없던 사람이 1차 접종 후 미열과 오한을 반복한 후 극심한 두통에 응급실을 내원하였다는 청원이 있었습니다. 진통제를 두 번이나 맞았지만 더 심해져서 CT촬영을 했고 그 결과 지주막하 출혈로 인근 대학병원에서 8일간 응급 집중치료를 받았으며 일반병실에서 2주간 입원을 했다는 청원입니다. 시술 후에도 극심한 두통에 잠들지도 못했다고 합니다.

 

 

두통 부작용 증상 사례 2)

또 다른 경우에는 20대 여성 두 명이 화이자 백신 접종 후 뇌출혈을 일으켰다는 내용입니다. 지병도 없던 건강한 만 21세의 여성이 화이자 백신을 1차 접종 후 새벽 극심한 두통과 구토, 호흡 곤란을 호소하며 대학병원 응급실에서 뇌출혈로 쓰러졌다는 내용의 청원입니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치고 회복 중이라고 하였으나, 아직 어지러움을 느끼고  차를 타고 요철구간을 지날 때면 구토 증상과 두통을 아직도 호소한다고 합니다.

 

 

두통 부작용 증상 사례 3)

극심한 두통으로 인한 뇌출혈 부작용 사례가 많습니다. 25세의 여성은 화이자 백신을 투약한 뒤 며칠 동안 두통을 호소하다가 결국 뇌출혈로 현재 대학병원 중환자실에 의식이 없는 상태로 누워있다고 합니다. "심각한 두통을 백신으로 인한 두통으로 생각하고 며칠 동안 두통약만 복용하다 이 지경이 됐다""접종할 때 두통이 있으면 두통약을 복용하면 된다"는 안내만 받지 않았어도 이렇게까지는 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대처법'

백신 접종 전 주의해야 할 점

안전한 백신 예방접종을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접종 전 37.5℃ 이상의 발열이 없어야 하며, 충분한 수면과 휴식, 식단 등을 통해 건강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얘기합니다. 백신 접종 전/후로 가장 조심해야 하는 것은 음주라고 합니다. 술을 마시면 백신 접종으로 인해 나타나는 이상 반응이 술 때문으로 착각할 수 있어 적절한 대응이 어려울 수 있으며, 방역당국은 접종 후 4주 간은 자신의 몸 상태에 특별히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여 이상반응이 있을 시 곧바로 의사의 진료를 받으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후 주의해야 할 점

백신 접종 후에는 금주와 더불어 무리한 활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mRNA인 화이자와 모더나를 접종한 경우 일주일 정도 고강도 운동 및 활동과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 접종 후 흔하게 발생 가능한 증상으로 접종 부위 통증, 부기, 피로함, 발열, 두통, 근육통 등이 있으며 대부분 2~3일 이내 증상이 호전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48시간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거나 다른 이상 증상(가슴통증·호흡곤란·실신 등)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119로 연락하거나 가까운 응급실로 내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실제로 발생한 화이자 백신 부작용 두통 사례를 바탕으로 여러 증상과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의 사례와 대처법을 꼭 숙지하시고 백신 접종 전, 후로 꼭 몸 관리를 철저히 하셔서 코로나 이전의 생활로 하루빨리 복귀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자 백신 다른 부작용 "설사"

 

화이자 백신 부작용 설사 증상과 대처법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계속되면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최근 화이자 백신 부작용 설사 증상과 이에 대한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을 잘 살

jayang.tistory.com

화이자 백신 다른 부작용 "생리불순"

 

화이자 백신 부작용 생리 불순 증상과 대처법

이번 시간에는 화이자 백신 부작용 중 생리에 대한 부작용 증상과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 알아본 화이자 백신 부작용 설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에 이어서 다른

jayang.tistory.com

화이자 백신 다른 부작용 "가슴통증"

 

화이자 백신 부작용 심장 통증 증상과 대처법

이번 시간에는 화이자 백신 부작용 중 심장 통증에 대한 증상과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심장 통증 외에도 설사 부작용과 생리불순, 두통 부작용에 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다양한

jayang.tistory.com

코로나 백신 다른 부작용 "탈모"

 

모더나 화이자 코로나 백신 부작용 탈모 증상과 대처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최근에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많이 언급되고 있는 탈모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탈모 관련해서는 많은 사레들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서 빠르게 확산

jay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