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소식

화이자 백신 부작용 생리 불순 증상과 대처법

by 콜레올로지 2021. 10. 16.

고통스러워하는-모습
화이자백신-부작용

 

이번 시간에는 화이자 백신 부작용 중 생리에 대한 부작용 증상과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 알아본 화이자 백신 부작용 설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에 이어서 다른 부작용들도 하나 둘 게시할 예정이니 오늘도 이러한 증상과 대처법에 대해서 꼭! 확인하시고 잘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종류

화이자 백신은 mRNA 백신으로 미국의 제약회사(Pifzer)와 독일의 생명공학 기업 바이오테크(BioTech)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입니다. 최근 발생하는 부작용 증상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생리와 관련된 부작용과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접종 부위의 발열·통증
  • 근육통·두통·가슴통증
  • 구토·메스꺼움
  • 설사
  • 호흡곤란·숨가쁨
  • 심장박동 증가
  • 실신
  • 생리불순·하혈

 

 

 

화이자 백신 부작용 '생리 부작용'

최근 연예인들의 부작용 사례가 속출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서 더욱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배우 한지우를 비롯하여 이승연·황혜영·야옹이 작가 등이 백신 접종 후유증을 호소했습니다. 화이자뿐만 아니라 모더나를 접종한 분들에게도 부정출혈, 생리주기 변동, 과다출혈, 생리통, 생리불순 등의 사례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외국에 비해 국내에 사례가 크게 이슈화되지 않은 이유는 젊은 여성의 접종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더 심한 것은 유사증상이 나타나 산부인과에 방문했는데 의사가 별 것 아닌 것으로 치부하거나 백신과의 인과관계가 없다고 단정하는 사례도 뉴스에 실제로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백신과의 인과관계 공식적으로 인정

생리 불순의 경우 사례가 너무 많다 보니 외국에서 코로나 백신과의 인과관계를 연구하는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미국의 국립보건원(NIH)은 5개 연구 기관에 생리에 미치는 백신 영향을 파악하는 연구에 착수했는데, 미국의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지난 8월 모더나,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후 발생하는 생리 불순과 생리 지연을 잠재적 부작용으로 인정하였습니다.

 

 

화이자 백신 생리 부작용 '대처법' 1번

우선은 위에서 말한 증상들이 조금이라도 발생할 경우 아래에 설명하는 2가지 절차를 모두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정부에서 권장하는 대처법으로는 백신 접종 뒤 예기치 않은 질 출혈이 생기거나 그 양이 많고 장기간 지속된다면 의료진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달라'라고 공고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 생리 부작용 '대처법' 2번

추가로 월경 이상 반응 신고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의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후 건강상태 확인하기' 페이지(https://nip.kdca.go.kr/irgd/covid.do?MnLv1=3)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신고하면 되는데, 기존에는 월경 이상 반응을 신고할 수 있는 '기타'란이 빠져서 문제가 되었으나, 최근에는 '기타'란이 생성되어 자세한 내용 첨부와 함께 신고를 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부작용으로 인해 최근에는 여러 커뮤니티에서 이른바 코로나19 백신 '쉐딩'(Shedding) 현상을 경험했다는 글이 다수 올라오고 있습니다.쉐딩 현상의 경우는 백신 접종자들이 바이러스 입자를 방출해 미접종자에게 가려움증이나 염증, 두통, 생리 부작용 등을 유발한다는 것인데 일부 백신 미접종자들의 주장이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모두 미국에서 시작된 음모론이라고 합니다. 질병관리청에서는 국내 승인된 백신은 모두 자성을 지닌 성분이 전혀 들어있지 않으며, 탄소 유기물로 만들어진 유전물질만 들어있고 신체에 해가 되는 성분은 포함되지 않았다면서 음모론을 일축한 바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 다른 부작용 "설사"

 

화이자 백신 부작용 설사 증상과 대처법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계속되면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최근 화이자 백신 부작용 설사 증상과 이에 대한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을 잘 살

jayang.tistory.com

화이자 백신 다른 부작용 "두통"

 

화이자 백신 부작용 두통 증상과 대처법

이번 시간에는 화이자 백신 부작용 두통 증상과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부작용 증상 중 생리 부작용과 설사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이 부분도 정말 중요하니

jayang.tistory.com

화이자 백신 다른 부작용 "심장 통증"

 

화이자 백신 부작용 심장 통증 증상과 대처법

이번 시간에는 화이자 백신 부작용 중 심장 통증에 대한 증상과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심장 통증 외에도 설사 부작용과 생리불순, 두통 부작용에 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다양한

jayang.tistory.com

코로나 백신 다른 부작용 "탈모"

 

모더나 화이자 코로나 백신 부작용 탈모 증상과 대처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최근에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많이 언급되고 있는 탈모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탈모 관련해서는 많은 사레들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서 빠르게 확산

jayang.tistory.com

댓글